고전게임나라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이용약관은 고전게임나라(이하 "회사"라고 함)에서 운영하는 www.oldgamenara.com 고전게임나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계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② 회원: 고전게임나라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아이디: 회원식별과 회원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한 문자 혹은 숫자를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이용고객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이용고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회원, 비회원 포함)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계법령과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oldgamenara.com, 이하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개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개정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2)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고 함)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7일 전부터 홈페이지에 공시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공시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개정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상기 7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서비스 별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함)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며,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새로운 아이디로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제6조(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그 이유(용도)를 고지하고 회원의 신분증 또는 이에 갈음하는 증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미리 고지한 용도 이외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7조(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본인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게임 서비스
② 커뮤니티 서비스(게시판 등)
③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등의 운영상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긴급하고도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이럴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만일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이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 후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일정기간 동안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의 사유나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그 사유 및 기간을 사전 또는 사후에 회원에게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9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제10조 제4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제10조 제4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④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4) 회사는 비실명 회원,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만 19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정보 및 부가서비스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1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하거나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것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e-mail의 경우 해당 e-mail 서비스 제공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통지가 불가한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광고성 프로그램 및 부가 프로그램을 이용고객의 컴퓨터에 설치하도록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1조(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그림을 비롯한 각종 파일과 링크, 덧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2)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으며, 동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의 지적재산권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⑥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경우
⑦ 타인의 아이디,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위조, 변조한 내용인 경우
⑧ 탈퇴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⑨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⑩ 불법복제나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
⑪ 회사 또는 서비스의 정상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⑫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12조(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작성하거나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사용료 없는 비배타적인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전시,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저작물의 작성 등
②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 사용하도록 허용하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홍보 등의 목적
(5) 제4항의 사용권부여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이 탈퇴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제11조 제5항의 각호에 해당하거나 제3자로부터 저작권 등의 문제로 이의제기가 있고 그것이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자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저작권 및 권리침해로 인한 게시물의 게시중단 등에 대한 사항은 저작권법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13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전화나 e-mail로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14조(회원의 의무)
(1) 이용고객은 회원가입 신청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 및 도용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②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행위
③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④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⑤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⑥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⑦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주소, 연락처, e-mail 등 이용계약사항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해당절차를 거쳐 회사에 이를 즉시 고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5조(회원의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1)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과실로 인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노출로 발생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의 서비스 이용권한 및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는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으며 또한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러한 행위를 했을 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의 상기 행위로 야기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인의 ID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된 때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6조(서비스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1) 회원은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중지나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중지 또는 해지를 원하는 경우, 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사에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회사가 안내하는 절차를 이행해주시면 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14조 제1항 및 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 제10조 제4항의 방법 또는 기타 유효한 수단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고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키거나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서비스 이용 해지, 회원박탈 등으로 인해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의 유지 등을 위하여 아이디 및 회원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삭제할 수 있으며, 아이디가 삭제되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아이디에 부여되어 있는 계정과 관련한 모든 정보 및 콘텐츠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계정 관련 정보 및 콘텐츠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이의신청)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하는 이의 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이의를 회사가 마련하는 고객센터에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상의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08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